맛집리뷰

[제주도] 송당 해장국

잼봉 2024. 4. 3. 15:3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잼봉이에요😎 제주도 여행 셋째 날 한라산을 다녀왔어요. 한라산 가는 길 편의점을 들려 김밥이나 빵을 사가려고 했는데 동쪽숙소에서 한라산 가는 길에 편의점이 문을 다 닫았더라고요🥲 결국 한라산을 에너지바 두 개로 버티게 되며 땀도 많이 흘렸고 따듯한 국물이 필요할 거 같아 찾아본 해장국집이에요.
해장국집이 제주도 동쪽 숙소로 가는길에 위치하고 있었고 무엇보다 후기가 정말 좋았던 곳이었어요.

 

송당해장국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중산간동로 2270
영업시간 : 08:00 ~ 15:00
월요일 정기휴무
전화번호 : 0507-1320-7991
주차 : 길 건너편 전용주차장

 

송당해장국

영업시간이 짧다 보니 마음이 급해지더라고요. 한라산에서 내려오니 2시였거든요. 비도 오고 먹은 것도 없고 굶주린 배를 움켜잡고 도착했어요. 최근에 인테리어 공사를 한 건지 건물 외부, 내부가 정말 깔끔했어요.
 

 

주차장

주차장은 길 건너편 전용주차장이 따로 있었어요. 편하게 오시면 됩니다
 

메뉴판

메뉴는 해장국 종류 3가지와 술, 음료가 전부네요. 맛으로 승부하는게 느껴지죠? 후기를 보면 내장탕이 정말 맛있다는 내용이 많아 내장탕과 소고기 해장국을 주문하고 기다렸습니다😊
 

내부

 

저희는 평일 2시 넘어 도착해 손님들이 많이 없었지만 주말에는 대기가 조금 있는 거 같더라고요. 참고해 주세요!
 

기본반찬

기본 반찬이고요. 대파장아찌와 깍두기가 정말 맛있고 해장국과 잘 어울려요. 새콤한 게 입 맛을 돌게 해 주더라고요. 한라산을 다녀와 배고픈 것도 잊고 그냥 자고 싶은 제 힘든 마음을 바꿔주었어요🥹
 

주문하신 메뉴 나왔습니다.

소고기 해장국과 내장탕 등장! 뜨끈할 때 후후 불어먹어야 제 맛!
 

소고기해장국

소고기 해장국은 소고기와 콩나물이 같이 있어 콩나물 해장국인 거 같은데 양념장이 칼칼하고 소고기의 맛도 우러 져서 나와 담백하면서 칼칼하고 콩나물의 시원함이 느껴지는 맛이었어요.
 

내장탕

내장탕은 리뷰대로 정말 맛있더라고요. 곱창전골 맛이 느껴지는데 좀 더 칼칼하고 고소하고 그런 맛 아시죠?
 🧐

다진마늘 추가

한국인은 마늘이죠. 다진 마늘을 추가하면 풍미가 달라집니다!
 

당면

소고기 해장국에는 당면도 같이 들어있어요. 당면을 후루룩
 

소고기

소고기도 같이 먹어주고! 한라산으로 지친 마음 달래줍니다.
 

곱창

고소한 곱창! 누린내가 하나도 안 느껴지고 고소~~ 해요.
 

밥말아서 뚝딱

밥 말아서 뚝딱했어요. 제주도에 유명한 고사리해장국도 있지만 동네 주민들이 많이 찾고 여행객들의 입 맛에도 맞는 해장국 여기 있어요.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