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리뷰

[여수] 아구찜 맛집 화물식당

잼봉 2024. 4. 22. 14: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잼봉이에요😎 여수에서 유명한 게 여러 가지 있지만 그중 아귀도 유명하죠. 평소 해산물을 좋아하지 않는 저지만 여수에 갔으니 한 번 먹어보자! 해서 다녀온 식당이에요. 

 

1. 정보

 

위치는 여수 엑스포역에서 차로 6분거리며 버스터미널, 오동도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저는 술을 같이 먹으면 좋겠어서 걸어갔는데 가는 길이 언덕길이에요😅

 

 

주소 : 전남 여수시 수정6길 6

영업시간 : 10:00 ~ 20:00 (브레이크타임 15:00 ~ 16:30, 라스트오더 19:30)

화요일 정기휴무

전화번호 : 061-666-3459

주차가능

 

2. 방문

 

평일에 방문했는데 네이버에 검색했을땐 저녁 8시까지라고 해 7시쯤 갔더니 문을 닫았더라고요. 평일에는 조금 문 닫는 시간이 다를 수 있으니 전화를 해보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그래서 다음날 조금일찍 방문했더니 단체로 예약이 되어있었는지 사진처럼 음식들이 다 준비되어 있더라고요? 그래서 저희 음식이 조금 늦게 준비되긴 했어요😥

 

 

3. 메뉴

 

메뉴는 아구찜(소)로 주문했어요. 단체주문이 있어 저희 메뉴는 조금 늦게 나왔어요. 30분 정도는 기다린 거 같아요😥 단체주문하신 분들은 여수에 사시는 분들 같더라고요. 여행객들보다는 현지인들의 방문이 더 많은 현지인맛집이더라고요. 그래서 조금 기다릴 수 있었어요.

 

반찬

반찬 종류들도 많고 맛있더라고요. 전라도의 식당은 역시 다르네요. 

 

아구찜

드디어 메인메뉴 아구찜이 나왔어요. 소로 주문했는데도 양이 푸짐하고 콩나물도 많은 게 너무 좋네요!

 

아구찜

아귀찜은 먹어 본 지 오래돼서 어떻게 먹는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살 발라먹는 게 조금 힘들었는데 아구의 살이 부드럽고 쫄깃하더라고요. 콩나물의 식감도 아삭해서 좋았어요. 맵진 않았는데 조금 매워도 좋을 거 같았어요! 자리마다 참기름이 준비되어 있는데 김가루가 뿌려진 밥과 아귀찜을 섞어 비벼서 먹어주세요!!

 

4. 후기

 

어릴때 먹어보고 나이가 들고서는 처음 먹어본 아귀찜! 생각보다 생선 살이 많고 쫀쫀한 느낌이라 식감이 좋았어요. 콩나물의 아삭한 식감과도 어울려서 맛있더라고요. 화물식당은 아귀찜 말고도 보쌈 정식과 서대회무침 등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인기가 많은 거 같더라고요. 

 

살짝 아쉬운점은 식당 방문한 타이밍이 단체손님들이 식당 테이블 꽉 찰 정도로 와서 음식이 늦게나오고 뭔가 요청드리기가 힘들었어요😥 꼭 방문 전 전화를 해보시는게 좋을 거 같아요!!

 

여수의 장점은 택시로도 자유롭게 다니기 편하다는거에요. 아귀찜과 소주가 잘 어울려 꼭 도보를 이용하시거나 택시를 이용해 같이 드시길 추천드릴게요! 혹시나 아귀찜이 어렵다면 다른 메뉴들도 인기가 많으니 현지인 맛집 화물식당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