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리뷰

[건대] 용용선생

잼봉 2024. 4. 21. 22:3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잼봉이에요😎

건대 먹자골목에 있는 용용선생을 다녀왔어요. 예전에 다산신도시에 있는 용용선생을 가본 적이 있는데 그 후로도 여기저기 많이 생긴 걸 보니 인기가 많은 술집인 게 느껴지네요😁

이 날은 금요일 저녁 6시쯤 방문했는데 자리가 거의 꽉찼더라고요. 5분 정도 대기 후에 입장했습니다.

1. 위치

 

용용선생의 위치는 건대 맛의 거리에서 우회전해 건대먹자골목에 위치해 있어요. 입구부터 홍콩느낌이라 금방 찾을 수 있어요.

 

주소 :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33길 25

영업시간 : 평일 17:00 ~ 02:00

주말 17:00 ~ 04:00

전화번호 : 02-6448-5269

 

용용선생 (출처-용용선생 업체사진)

 

2. 메뉴

 

메뉴판-출처 용용선생

 

검색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용용선생 정보에 고추바삭유림기가 맛있는 홍콩주점이라고 소개를 했더라고요. 건대점의 유림기가 가장 맛있다는 리뷰들도 많더라고요! 화산마라전골과 고추바삭유림기를 주문했어요!

 

인원수에 맞는 추천메뉴들도 있으니 확인해주시고 혹시나 음식에 대한 호불호가 있을 수 있으니 건물 외부에 있는 메뉴판을 확인 후 입장해 주세요!

 

3. 방문

 

1930년대 홍콩의 느낌을 연출했다고 하네요. 홍콩느낌이 늘씬 풍기죠? 그 컨셉에 맞는 요리와 주류들도 준비되어 있고요.  저는 2층 안쪽자리에 앉았는데 소리가 울려서 많이 시끄럽더라고요. 스피커 음량도 조금 큰 편이라 손님들 목소리도 높아지는 느낌? 이 조금 아쉬웠어요. 

 

 

화산마라전골 / 고추바삭유림기

 

화산마라전골 / 고추바삭유림기

 

유림기는 리뷰에서 봤듯이 건대점이 가장 맛있다는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우선 튀김이 정말 바삭하더라고요. 그 안으로 통통한 닭고기가 있었는데 닭다리살을 이용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겉은 바삭하고 안은 부드럽더라고요. 아래에는 새콤한 유림기 소스와 양상추 그리고 매콤함을 추가해 주는 청양고추가 있어요. 튀김과 양상추 그리고 청양고추를 같이 먹어주면 느끼하지 않고 새콤하면서 매콤하게 드실 수 있어요.

 

유림기가 나오고 인스타나 SNS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용용선생의 시그니처 메뉴 화산마라전골이 나왔어요. 채소 위에 우삼겹을 겹겹이 쌓아 그 위에 마라소스로 화산을 표현했네요. 국물이 끓기 시작하면 소스와 우삼겹을 저어주시면 됩니다😋 

 

화산마라전골

화산마라전골이 익었어요. 매콤하면서 시원한데 뒤에 마라의 얼얼한 맛이 따라오네요. 우삼겹도 채소들도 푸짐하게 있어요. 그 아래에는 중국당면과 분모자까지 있어 2명 이서도 충분한 양이에요. 추가금을 지불하시면 채소나 면을 추가할 수 있으니 부족하신 건 추가해 주세요.

 

숙주와 우삼겹을

숙주와 우삼겹을 야무지게 먹어요. 양이 푸짐하니 먹어도 먹어도 끝이 없네요! 흡입하다 보니 벌써 국물만 남았네요. 여기서 면을 추가할 수 있는데 저는 중화면으로 추가했어요. 평소 선호하는 면으로 주문하시면 되는데 마라 국물과는 다 어울리더라고요😁

매콤한 음식을 먹으니 땀 도나고 조금 덥더라고요. 추가로 술을 주문할 때 직원분께서 보시더니 에어컨을 틀어주셨어요! 직원분들이 친절하시더라고요

 

중화면 추가

 

중화면을 추가할 때 육수도 같이 추가했어요. 유림기에 화산마라전골 그리고 중화면까지 추가해서 먹으니 2명이서 너무 배부르더라고요! 술도 같이 주문해 천천히 먹고 싶었는데 2층이 너무 시끄러워 오래 있지 못했던 게 아쉽네요. (단체석 옆자리였어요😥) 

 

4. 후기

다른 용용선생도 방문해봤는데 건대점은 유림기가 더 맛있더라고요. 직원분들도 친절해 기분 좋게 방문할 수 있어요.

조금 아쉬웠던 점은 2층이 시끄러웠던점이에요. 자리 선정이 중요해보여요😅

 

몇 년 전부터 인기가 많았던 술집인 용용선생! 아직까지도 인기가 많은 건 당연히 분위기도 그렇지만 음식이 맛있어서겠죠?

2명이서 방문하고 가장 아쉬웠던 점은 여러 메뉴들을 더 먹어보지 못함일까요? 다음에는 단체로 방문해 모든 메뉴를 주문해 보겠어요😎😋

 

용용선생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